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제학이란 무엇일까?

by $%* 2020. 12. 28.
반응형

경제학은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 유통, 소비와 관련된 사회과학입니다. 개인, 기업, 정부 및 국가가 자원 할당 방법에 대해 어떻게 선택하는지 연구합니다. 경제학은 인간이 가장 최적의 이익이나 효용을 추구하면서 이성적인 행동을 한다는 가정에 기초해 인간의 행동에 초점을 맞춥니다. 경제학의 기본은 노동과 무역에 대한 연구입니다. 인적 노동의 많은 가능한 적용과 자원 획득의 많은 다른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 결과를 내는지 결정하는 것은 경제학의 과제입니다.

경제학은 일반적으로 경제 전체의 행동에 집중하는 거시경제학과 개인과 기업에 초점을 맞춘 미시경제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제학을 이해합니다.
가장 초기에 기록된 경제 사상가들 중 하나는 기원전 8세기였습니다. 그리스의 농부이자 시인인 헤시오드는 부족함을 극복하기 위해 노동, 재료, 시간을 효율적으로 할당해야 한다고 썼습니다. 하지만 현대 서구 경제의 설립은 훨씬 후에 이루어졌는데, 일반적으로 스코틀랜드 철학자 아담 스미스의 1776년 저서 "국가의 자연과 원인에 대한 조사"를 출판한 덕분입니다.1


경제학의 원칙(및 문제)은 인간이 무한한 욕망을 가지고 있고 한정된 수단의 세계를 점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경제학자들은 효율성과 생산성에 대한 개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생산성 향상과 자원의 효율적 사용은 더 높은 생활수준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견해에도 불구하고, 경제학은 경멸적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1849년 스코틀랜드의 역사학자 Thomas Carlyle가 만든 용어입니다. 그는 그것을 존 스튜어트 밀과 같은 현대 경제학자들의 인종과 사회적 평등에 대한 자유주의적 관점을 비판하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비록 일부 논평가들은 Carlyle가 실제로 우울한 예측을 묘사하고 있었다고 주장하지만.토마스 로버트 맬서스에 의해 인구 성장은 항상 식량 공급을 앞지를 것입니다.

경제학의 유형입니다.
경제학에 대한 연구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분야로 나뉩니다.

미시경제학은 개별 소비자와 기업이 어떻게 의사 결정을 내리는가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한 개별 의사 결정 단위는 개인, 가구, 기업/조직 또는 정부 기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행동의 특정한 측면을 분석하면서, 미시경제학은 그들이 가격의 변화에 어떻게 반응하고 왜 그들이 특정한 가격 수준에서 그들이 하는 것을 요구하는지 설명하려고 노력합니다. 미시경제학은 어떻게 그리고 왜 다른 상품들이 다르게 평가되는지, 어떻게 개인들이 재정적인 결정을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개인들이 서로 가장 잘 거래하고, 조정하고, 협력하는지를 설명하려고 노력합니다. 미시경제학의 주제는 수요와 공급의 역학에서부터 상품과 서비스 생산과 관련된 효율과 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그것들은 또한 어떻게 노동이 분배되고 할당되는지, 사업 회사가 어떻게 조직되고 기능하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불확실성, 위험, 전략 게임 이론에 어떻게 접근하는지 포함합니다.

거시경제학은 경제 모델을 만들기 위해 고도로 집계된 경제 데이터와 변수를 사용하여 국가 및 국제 수준에서 전반적인 경제를 연구합니다. 그것의 초점은 뚜렷한 지리적 지역, 국가, 대륙, 심지어 전 세계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의 주요 연구 분야는 경제 순환과 광범위한 경제 성장과 발전입니다. 연구 주제로는 대외 무역, 정부 재정 및 통화 정책, 실업률, 인플레이션 및 금리 수준, 국내총생산(GDP)의 변화에 의해 반영되는 총생산 생산량 증가, 확장, 호황, 경기 침체 및 경기 침체를 초래하는 경기 사이클 등이 있습니다.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은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종합 거시 경제 현상은 분명 문자 그대로 미시 경제 현상의 총합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경제학 분야는 매우 다른 이론, 모델, 그리고 연구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때때로 서로 충돌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미시경제학의 기초를 거시경제 이론과 연구에 통합하는 것 자체가 많은 경제학자들에게는 주요한 연구 분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