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고래는 다시 돌아온 것일까

by $%* 2020. 12. 28.
반응형

'비트코인 고래'가 다시 등장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변동성 베팅 전문 헤지펀드인 One River Asset Management는 2021년까지 약 10억 달러에 달하는 상당한 보유 주식과 약속을 축적했습니다.

이 회사의 설립자인 에릭 피터스는 출판물에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암호 화폐를 위한 "우량 채권"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헤지 펀드는 최근 Standard Chartered PLC(SCBFF)와 제휴를 선언한 Northern Trust Corporation(NTS)과 거래 실행을 위한 샌프란시스코 소재 거래소 코인베이스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주요 여행 상품입니다.
변동성 베팅을 전문으로 하는 헤지 펀드는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보유 주식을 보유한 Bitcoin과 Ether.
다른 기관투자가들과 헤지펀드들도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사들이면서 자신들을 고래로 만들고 있습니다.
Peters만이 Bitcoin에 있는 유일한 빌딩이 아니다. 그의 투자자 중 한 명인 런던에 본사를 둔 투자 회사인 Ruffer LLP는 최근 Ruffer Multi-Strategies Fund에서 2.5%의 Bitcoin 보유율을 공개했습니다. 그 보유액은 지난 주 현재 약 7억 4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세계 주요 통화의 계속되는 평가절하에 대한 작지만 강력한 보험 정책으로 봅니다."라고 Ruffer LLP는 메모에서 썼습니다. 이 회사는 "비트코인을 우리가 보는 통화 및 시장 리스크의 일부에 대한 회피"라고 설명했습니다."

'비트코인 고래'라는 용어는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관이나 개인을 지칭하며, 이는 가상화폐의 가격 궤도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2017년 증권시장에서의 소몰이를, 수익을 예약한 후에 거래를 주도했다가 그만두어야 하는, 비트토크 고래의 탓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비코틴은 자산으로 소유자를 식별하는 가명 자산이기 때문에, 가상화폐의 최대 보유자를 정확하게 식별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btc.com에 따르면, 13.5%의 Bitcoin 소유자들이 1만 개 이상의 가상화폐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약 250만 개의 Bitcoin에 달한다고 합니다. One River와 Ruffer LLP의 투자는 이 범주에 속합니다. 지금까지 약 1,850만 개의 비트코인이 채굴되었고, 총 수는 2100만 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들은 왜 비트코트에 투자하고 있을까요?
One River와 Ruffer LLP는 모두 현재의 경제 위기로 인해 발생하는 거시경제적 위험을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이유로 꼽았습니다. 그것은 또한 최근 들어 새로운 사상 최고 기록을 세우면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것을 돕습니다.

One River의 Peters에 따르면, 중앙은행들의 억제되지 않은 재정지출이 국가 통화를 약화시키고 인플레이션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채권과 기타 저축 상품의 낮은 금리는 다른 투자 방법을 차단함으로써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Bitcoin의 제한적인 공급과 가격 상승은 변동성에 편안한 투자자들을 위한 대체 헤지 수단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Peters는 Bitcoin 애호가들의 대열에 합류했으며, 현재의 상황은 "새로운 자산 계층에 대한 세대 할당"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헤지 펀드 설립자에 따르면, "이 흐름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